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NON-IE 브라우저에서도 이용 가능한 아프리카 플레이어(설치형)

최근에는 아프리카 플레이어를 자주 시청하지 않는데, 그래도 가끔가다 시청하고 있습니다. 사람 대 사람으로써 방송이라는 것을 한다는 게 재미도 있고 보는 것도 재미있고.. 정말 가끔 개념BJ들에게는 후원을 해주고 싶은 경우도 많습니다. 예전에 BJ바티스타 님 방송을 즐겨 보았는데 아쉽게도 집안 사정 때문에, 더 이상 방송을 하지 않으시더군요.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방송은 BJ쥬팬더(워크래프트 3), BJ홍방장(콘솔 호러 게임), BJ강명구(?)(킹 오브 파이터즈) 이 셋 정도 되겠네요. 가끔 스타크래프트 방송 보기도 하고..

제 주 브라우저는 오페라 브라우저입니다. 항상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프리카에서는 2.0이라는 시스템으로 실버라이트를 사용해 NON-IE(IE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 다른 브라우저도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했는데 이 업계가 다들 그렇듯 여러 문제로 인해 그다지 환영 받지 못했죠. 가장 큰 문제가 CPU 점유율 같았는데 저도 불편했습니다. 결국 2.0 = WEB형, 1.0 = 설치형으로 개선하여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WEB 형은 역시 실버라이트를 이용하고요.

그런데 어느 날 무의식적으로 오페라로 설치형을 실행하니 실행이 되네요? 조금 찾아보니 WEB 형 설치할 때 설치형의 플러그인도 설치하는 모양입니다.

 

 

 

 

물론 여전히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스트리머를 설치한 이후에는 오페라 브라우저 등에서도 설치형을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실 설치형의 실행만 가능할 뿐 여전히 설치형 자체는 IE에서 동작합니다.) 더불어 설치하게 될 경우 제휴 프로그램도 설치될 수 있으니, 잘 읽어 보시고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광고와 상업성으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논IE 브라우저 사용자의 입장으로써 설치형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다니 기쁩니다. 애초에 그냥 설치형을 아이콘으로 만들어 실행하게 하면 될 텐데 왜 굳이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게 하는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무슨 이유가 있겠지요. 아무튼, IE6 퇴출 운동도 하고, 플러그인으로 간편하게 논IE 브라우저에도 사용할 수 있다니 다행입니다.

차차 변해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