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갈수록 실망인 YES24, 의외의 품질 교보문고

이 글이 굴림으로 보이시거나, 맑은 고딕으로 보이심에도 불구하고 매우 흐릿하게 보이십니까? 해결 방법에 이곳을 참고하십시오.
제 블로그 내의 모든 글은 CCL이 있습니다. 글 하단에 있으므로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외는 맨 하단의 원문을 참고하시오.

대형 인터넷 쇼핑몰이 대세입니다. 최근 예스이십사는 아이패드 2까지도 도맡아서 판매하고 있죠. (물론 직배송은 아니지만, 그 외에도 영화/화장품/DVD/음반 등을 취급한다는 것을 생각해주세요) 가격 변화도 없고 추가 메리트도 없으나 배송기간이 짧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그래도 나쁘지 않게 팔리는 모양입니다. (실제 Apple 직배송은 1~2주 소요)

최근 저야 책을 만화뱅크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대형 인터넷 쇼핑몰들의 쿠폰 및 기타 혜택에서 완전히 자유로워 질 수는 없는 노릇이라, 가끔가다 DVD를 살 때면 YES24나 기타 알라딘 같은 곳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또 근래에 이르러 닥터 후 시즌3(Doctor Who)의 한국 한정판 정식 발매가 확정됨에 따라, 그 동안에 미루어 두었던 닥터 후 시즌1, 닥터 후 시즌2 DVD까지 구매를 했습니다. 50% 할인이라 정말 좋았지요. 이건 교보에서 할인을 해서 교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KBSMedia에서도 합니다)

그들의 포장은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실제 교보문고를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책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DVD 기준) 박스가 정말 튼튼합니다.

 

 

저기 보면 시즌1과 시즌2 + 영수증을 한번 더 랩핑을 해준 모습입니다. 감동..

 

 

또한 본드로 밑에 고정까지..ㅜㅜㅜㅜ

 

 

결국 2~3중 랩핑이 된 셈이죠. 상품 정말 안전하게 받았습니다. 나름대로 디지팩이기도 해서, 혹시 두개라서 저렇게 보내주는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확실히 책 몇 권 보내는데 저 정도로 수고를 할 것 같지는 않고요. 기대도 하지 않습니다.

시즌1의 DVD의 제품 자체에 대한 손상이 있길래 교환 신청을 했습니다. 그럼 오는 건 DVD 1개죠.

 

 

맨 위의 박스 급은 아니더라도 튼튼합니다. 상당히 괜찮은 품질입니다. 한 가지 재밌는 건 한진택배에서 배송을 했는데, 첫 번째 기사님이 물품을 주고 그냥 가시더니 몇 시간 후에 두 번째 기사님이 수거를 해 가더군요. ( ..);;

 

 

DVD 랩핑을 거의 한 3~4겹은 했습니다. 품질 좋게 왔습니다.

처음으로 교보문고를 이용해 보는 건데,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퀄리티의 배송으로 와서, 지금까지의 YES24 배송이 얼마나 참담한 수준인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2중 랩핑도 좋았고, DVD 하나도 랩핑을 몇 겹을 해주는 것도 마음에 들더군요.

비록 두 개의 예 밖에 들지 못했으나 나머지도 꽤 괜찮은 퀄리티로 배송을 할 것 같습니다. 그에 반해 어제 지른 셜록 BBC : 블루레이를 한번 볼까요. YES24에서 구매한 거죠.

 

 

 

빈약한 그들의 랩핑을 보라… 블루레이는 어떻게 왔냐구요? 따로 사진을 찍어 보려 했으나 기스가 자세히 찍히지 않고 또 그렇게 필요할 것 같지 않아 그냥 제외했습니다. 디스크가 케이스에 붙어있질 못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결국 블루레이 뒷면에 기스 세 줄이 무슨 저글링이 할퀸 듯한 자국으로 남아 있었고요. 참.. 박스는 얇고 쭈글쭈글해서 어떻게 배송을 해도 이건 택배 사 문제가 아니라 아예 포장 단계에서부터 취약할 수 밖에 없다고 판단이 됩니다.

비록 블루레이 1장이라고는 하지만 블루레이가 적은 가격도 아니고, 책이라면 저렇게 배송을 해도 되겠지만 이건 책이 아니라 '광학 디스크', '습기와 뒷면 손상에 매우 민감한 물건'임을 감안할 때 적어도 닥터 후 DVD를 배송한 교보 만큼 배송을 해줘야 하는 것은 아닌가요?

사실 비교 기준이 잘못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셜록 블루레이는 말 그대로 디스크 두 장 들어 있는 것이고, 닥터 후 시즌1, 2 DVD는 나름대로 KBS에서 신경 써줘서 디지팩으로 만들어준 거거든요. 그러나 가격은 둘 다 비슷합니다. (개당)

얇디 얇은 박스로 감싸고, 한 겹짜리 에어캡으로 감싼 뒤 박스에 넣어주는 블루레이 디스크와, 두꺼운 박스에다 에어캡을 4~5겹으로 감싼 DVD 디스크 중, 어느 것이 더 안전하고 또 좋게 배송될 지는 누구나 다 예상할 수 있을 겁니다.

YES24의 책 배송에는 크게 불만이 없습니다. 다른 곳도 다 거기서 거기의 퀄리티로 배송이 될 테니까요. 그러나 DVD 및 광학 디스크의 배송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한 개를 주문하더라도 그만큼 성의 있게 보내주었으면 합니다. 일단 교환 신청은 했으나, 과거 셜록 DVD 또한 형편없는 품질의 배송으로 인해 환불해 버린 것을 생각하면..

맘 같아선 교보문고에서 셜록 Blu-Ray도 구매하고 싶은데.. ㅜ.ㅜ YES24 할인이 정말 파격적이어서 어떻게든 맞교환을 몇 번을 해서라도 양품을 뽑아야겠네요. 에휴~ 그래도 YES24는 아직도 업계에서 가장 큰 범용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군요. 아이러니합니다.

 

Original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