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U+ Wi-Fi의 어이없는 사용 설명서

오늘 갑작스레 기사들이 와서 U+ TV랑 WIFI를 설치해주고 갔습니다. 아빠가 신청한 것 같은데.. 저는 TV를 보지 않기 때문에 -0-;; 그냥 인터넷이 새로 바뀌는구나..라는 생각밖에 따로 드는 것은 없군요. 무선랜을 사용하기 위해서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데, 기존 암호를 다시 한번 설정해야 하니 WiFi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용 설명서를 보니 다음과 같이 써 있습니다.

 

 

기존의 주소는 http://192.168.0.1 이었는데 다소 주소가 바뀌었더군요. 뭐 좋다 이겁니다.. 그래서 주소로 접속했습니다. 암호를 바꿔야 하니까.

 

 

..????

정말 안 그래도 피곤해 죽겠는데 뭐 어쩌라는 건지.. 전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사용설명서와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습니다만, 아무리 찾아봐도 로그인하라는 말에 대한 ID와 PW를 찾을 수 없습니다. 대체 어디서 뭘 입력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지 않으면서, 설정에 접근할 수 없게 해 놓는 것은 무슨 심보인지, 매우 불쾌합니다.

아까 기사님이 왔을 때 WIFI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여쭤보았더니, 귀찮은 듯이 비밀번호를 바꾸지 말라 더군요. 만약 내일 고객센터에 전화했을 때 기사가 또 온다면, 전화로 문제를 해결한다면 그때도 아마 억양이나 말투는 비슷할 겁니다. 이런 경험을 왜 굳이 사서 해야 하는지 이해하기 힘듭니다.

사용설명서와 주의사항을 자세히 읽지 않는다고 기업은 변명하지만, 정작 그 설명서가 매우 부실하다면 그 또한 문제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