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

도서 출판사 길벗, 홈페이지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도 폐지

컴퓨터 관련 수험서 중 '시나공' 시리즈를 아시나요?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 시리즈의 줄임말로, 단순히 컴퓨터 자격증뿐만 아니라 토익이나 일본어 쪽에서도 이 브랜드가 쓰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 쪽에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출판사이고, 일본어 서적 쪽도 마음에 들어서 길벗 출판사 책을 많이 삽니다.

길벗 출판사에서는 추가 부록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 과정에서 홈페이지 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더군요. 어쩔 수 없이 가입을 하기는 했으나, 다소 아쉽고 또한 찝찝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메일이 와 확인을 해 보니, 도서출판 길벗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도를 폐지하고, 이메일 가입 제도를 시행하겠다고 하네요. 사실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으면 유출 되었을 때에도 그 피해가 절감되는 편이므로 회사 측에서도 편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도서출판 길벗의 이러한 결정을 지지하며, 앞으로 다른 곳들에서도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도를 폐지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들은 아무런 생각 없이 수집하며, 보호하지 않고, 책임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호감을 가진 출판사인데 더더욱 마음에 드는군요. 아래는 공지사항 전문으로, 원문은 이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기존 가입자는 소정의 변경 과정을 거쳐야 하니, 바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전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