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Opera Browser

Opera Sec! FireFox에만 IE View가 있나? Opera도 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진면목은 오픈소스라는 이름 아래, 수 많은 확장기능으로 무장하여 무궁무진한 발전이 있을 수 있다는 데에 있다. 그러나 이런 면의 유일한 단점은 너무 많은 확장기능은 충돌을 유발 시킬 수 있고, 시스템이 느려진다는 말도 일부분 있는 것으로 보아 완벽하지 많은 않다. 하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에서 유용한 기능을 대부분 기본 내장하고 있다. 오늘은 매우 간단한 원리로 이루어지는 Opera Ver IE View를 몇자 적어보겠다. 아니, 어쩌면 이 기능은 모든 브라우저와 호환될 수도 있다!

   

예를 들 사이트로 던전앤파이터 인트로 사이트를 지정했다. 이 사이트는 오페라로 접속하였을 시 사이트가 깨지며,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가 엑티브 X형태로 작동되어, 오페라에서 구동이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구동 시켜야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기본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주의 : 사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는 엑티브 X형태로만 배포되지 않는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가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그 실행 파일을 설치할 경우 키보드 보안 기능과 해킹 차단 기능을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같은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는 구동이 되지만 던전앤파이터 자체는 깨진다. 또한 게임도 할 수 없다. 우리는 버튼 두번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다. 바로 소스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여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지의 메인 소스가 있을 법한 곳에 오른쪽 클릭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연결 프로그램에서 Internex Explorer를 클릭한다. 후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던전앤파이터의 메인 홈페이지가 뜨게 된다! 정말 괜찮지 않은가? 추가로 모든 브라우저들로 열 수 있다는 것도 반드시 기억해주자!

   

파이어폭스의 유명한 확장기능 IE View는 적어도 국내 사람들에게는 IE Tab과 함께 필수항목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국내의 수 많은 엑티브X, 그리고 깨짐 홈페이지들은 IE View와 IE Tab기능을 사용하라고 권유하고 있는 듯 하다. 아마 다른 엑티브 엑스를 호환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파이어폭스처럼 쉽게 IE를 키고 또는 전환할 수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오페라는 비슷하게나마 실현할 수 있다. 추가적인 설치 없이! 더 이상 비호환 사이트들은 무섭지 않다 +_+

   

우리 모두 함께 오페라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