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

[리뷰]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 계정 관리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는 하나의 라이선스로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지원합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정책은 전부터 있어왔던 것이지만, 타이태니엄 맥시멈 특유의 다양한 플랫폼에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는 윈도우, 맥, 모바일 세 가지를 보호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간단하게 윈도우 계정에 관해서만 알아봅니다.

트렌드 마이크로의 계정 로그인은 http://trendmicro.co.kr에서 할 수 있으며, 기기를 한번이라도 사용했다면 이미 계정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계정 보호는 매우 중요합니다.

1. 홈페이지 계정 관리

아래 기능 외에도 Safe Sync, Vault, Mobile 관련하여 웹에서 계정 관리를 쓸 일이 많습니다. 여기에서는 설치에 관해서만 다룹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접근했다면, 현재 자신이 트렌드 마이크로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호 프로세스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라이선스로 3대의 기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의 보호도 보호 기기 대수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카운트를 잘 해야 합니다. 라이선스가 하나 남는다면, 윈도우 라이선스를 2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 곳에서 x 표시를 누르면 해당 기기에서의 보호는 비활성화 됨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for Windows에서

독특하게도 트렌드 마이크로의 설치 과정은 약간 돌아가는 느낌이 듭니다. 계정 관리에서 라이선스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설치 시에 다시 한번 이 라이선스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모바일 시큐리티를 설치할 때에는 계정을 입력하면 라이선스 확인이 끝나지만,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를 설치할 때에는 일단 일련번호를 알아야 하고, 나중에 계정을 추가로 입력하는 형식입니다.

계정 입력으로도 라이선스를 대체할 수 있을 텐데, 보안 상의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소 복잡합니다.

 

 

만약 트렌드 마이크로를 처음 설치하였다면 계정에 대하여 물어볼 것이며, 재설치 하는 것이라면(이미 한번 계정 설정을 저장한 적이 있다면) 추가로 계정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 가입 정보에 대해서는 저렇게 나오게 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서 해당 PC(컴퓨터 이름)의 관리를 해제한다면,

 

 

 

당연하게도 등록을 다시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을 테스트하면서 한 가지 재밌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미 등록된 계정에서 해지할 경우 다시 활성화되지 않음 상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다시 활성화를 해야 하는데, 단순히 컴퓨터의 이름만 입력을 완료하면, 계정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다시 등록이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3 라이선스가 모두 활성화 되어 있다면 다시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관리자 창에서 해지한 계정 정보인데, 그냥 컴퓨터 이름 입력하는 것만으로 다시 계정 정보에 등록이 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계정 정보의 입력은 또 하나의 보안 장치와도 같은 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라도 인증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3. 이하

사실 그 이하의 계정 관리 부분은 몇 가지를 제외하면 지난 리뷰에서 이미 다 하였습니다. 따라서 따로 적을 것은 없네요. 어쨌든, 트렌드 마이크로 계정은 매우 중요하므로, 절대로 잊어선 안 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