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정보] 한성, 가성비의 끝판왕 gboard 10 출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는 말을 자주 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한성컴퓨터입니다. 블로그에 글은 없지만 인민에어라는 맥북에어와 굉장히 비슷한 사양을 지니면서도, 가격은 1/2 밖에 안 되는 제품을 출시하여 선풍적인 관심을 받은 한성이, 이번에는 gboard에서 새로운 변화를 불러옵니다.

저는 gboard s9를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 이것을 구매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google에서 nexus 시리즈를 출시하고 말았지요.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놀랐으나, 결국 한국에 와서 환율을 무시한 채 상당히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끝판왕으로 불리우는 nexus 10은 현재 한국에 상륙도 못하고 있지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이번 gboard 10은 엄청납니다. 가격은 26만원에 CPU가 Samsung Exyn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망할 –ㅁ-!!

자세한 사양은

Wi-Fi / 화면크기:10.1"
1280x800 / CPU:Cortex-A9 쿼드코어 Exynos 4412 1.4GHz
운영체제:안드로이드4.03 / 내장메모리:16GB
블루투스 3.0 / G센서 / 카메라
Mali-400 GPU탑재 / 10점정전식멀티터치
두께:10.5mm / 무게:530g (출처 : 다나와)

이렇습니다만.. 전 버전에 없던 블루투스까지 확실하게 탑재하여 성능이 급격하게 좋아졌습니다. -,.-; 무게 또한 급격히 개선되었는데.. 이거 정말 끝판왕이 될 수도 있겠군요. 일각에서는 인민패드, 보급형 갤럭시 노트라고..

그런데 전용 충전 어댑터가 S9와 다르지가 않습니다. Usb 케이블로 충전이 이번 버전에서도 되지 않는다면 크나큰 실망이 될 것 같군요. 어쨌든 그것들을 제외하더라도, Nexus 10으로 눈이 높아진 사람들을 저렴한 가격에 끌어안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중국제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놀라울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