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정보] Google Nexus(구글 넥서스) 10를 $399 달러에 출시!

구글의 넥서스 7은 7인치 태블릿의 저가 태블릿이었고, 현재는 가격을 더더욱 인하하여(루머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초초저가 태블릿이 되었는데, 여기에 삼성전자-구글이 합작하여 내놓은 넥서스 10 과 4(스마트폰) 덕분에 화룡점정을 가하는 수준입니다.

아침부터 관련 커뮤니티는 현재 난리가 난 상태로, 첫째로 삼성전자가 초초저가 태블릿을 표방하는 구글과 손 잡았다는 것과, 미친듯한 성능, 미친듯한 가격으로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첫째인 삼성전자와 손을 잡은 것이 왜 놀랄만한 이유인가 생각해보면, 삼성전자는 이미 갤럭시 탭이라는 고급형 라인업이 있기 때문이지요.

어쨌든, 이러한 삼성전자가 제조를 했다는 것은 품질에 있어서 절대로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며, A/S 또한 최소한 국내에서는 제대로 보장된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가 아닐 수 없군요! 난리가 날 만도 합니다.

 

 

급한 만큼, 액셀로 정리만 옮겼습니다만 정말 사기적인 스펙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일단 주의해서 살펴볼 것이라면 해상도가 진짜 미쳤다는 점과 프로세서가 엑시노스 5250이라는 점, 그 외에도 저가 태블릿이라는 게 믿어지지 않을 만큼 있을 꺼 다 있다는 점 (결국 전부)가 되겠는데요.

일단 해상도는 아이패드 3세대부터 나오는 2048x1536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게 되며, 엑시노스 5250의 경우 아이패드 4세대 보다 성능이 월등했으면 월등했지 절대로 딸리지 않는 프로세서입니다. 그 밖에도 카메라 등등.. 거의 아쉬울 게 없는 수준으로 나왔네요.

 

 

실제 사용 동영상인데, 예전부터 있었던 안드로이드 특유의 버벅거림 현상은 거의 없어졌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고, 이 정도면 아이패드의 느낌을 거의 구현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릿빠릿한 태블릿은 안드로이드에서는 정말 찾기 힘들고, 또 없었던 게 사실이거든요.

무엇보다 현재 달러 가격은 16GB가 399달러, 32G가 499달러로 아이패드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태블릿을 발라버리는 위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원화 강세 현상이 이어지면서, 종전의 가격변화보다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내에 들어올 수도 있지요. ^^

가격, 성능, 제조사.. 무엇하나 빠지는 게 없는 태블릿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좋게 볼 수도 있고 나쁘게 볼 수도 있는데, 장점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성능의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가격 경쟁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이 있겠으나, 구글의 경우 레퍼런스란 이름 아래 진짜 '원가 후려치기'로 기기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보다 경쟁사들을 모두 헤치는 독점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튼, 지금까지는 구글의 행보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