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버그 리포트] 도돌 런처 : 아이콘 변경 시 미 적용 문제

도돌 런처를 사용할 때 버그가 있는데, 사진으로 표현하긴 무리가 있어서, 아예 글로 남겨봅니다. 만약 관계자가 이 글을 본다면, 다소 중요하진 않더라도 언젠가 버그 해결이나 원인 분석에 나서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사용하는 기기는 HTC 사의 Sensation이며, 도돌 런처는 게시글 작성 일자로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ICS 4.0.3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MIUI Custom Ro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재연

 

 

도돌 런처의 기능 중 아이콘 꾸미기 기능은, 런처 내에 있는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들어가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현재 그 단계에 들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여러 가지 다른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따로 편집할 수 있지만, 갤러리의 사진을 별도의 편집(크롭은 합니다.) 없이 적용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갤러리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여기에서 별도의 설정 없이, 순정 갤러리로 들어가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원하는 상태로 크롭(저는 최대한 키웁니다.)을 하게 되고, 저장을 누릅니다.

 

 

적용이 되지 않고, 카메라가 기본 아이콘으로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이미지를 크롭하다가 튕기는 것 같은데, 오늘 또 시연해보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이 문제는 어플에 관계 없이 나타납니다.

2. 정상적인 과정

정상적인 과정은 해당 크롭 이후 다시 적용 페이지로 돌아가지 않고, 바로 런처 페이지로 넘어가고 적용되는 것입니다.

 

 

3. 문제 추정

이미지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폰의 메모리가 없거나, 단순한 버그이거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미지는 별도의 첨부파일로 첨부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동일의 이미지라고 하더라도 동글뱅이 스킨으로 적용하는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이며, 이는 2번의 카메라 아이콘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