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Opera Browser

[기록]Opera 브라우저 11.xx 버전 네이버 블로그 열리지 않는 문제의 임시 대처법

이전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이 글이 무슨 주제인지 확실히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기록] Opera 브라우저 11.10~50 에서 일부 네이버 블로그 덧글 펼쳐지지 않는 문제

 

지난 번에 문의한 결과 네이버에서는 '현재 인지하고 있으나 해결에 대한 확답을 주기는 어렵다'라는 식으로 답신을 주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자주 들리게 되는 사람으로써 덧글도 자주 쓰는 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하는 기능임에 매 베타 버전이 나오는 때마다 확인해 보고 있다.

위의 글의 덧글 작성자 스펀지밥 님에 따르면 모바일 버전으로 잠시 변환하여 사용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재미있게도 임시 해결책이 있어서, 간단히 적어 놓는다. 바로 '덧글'을 누른 후 펼침 상태(버그로 현재 펼침이 되지 않는다)에서 엮인글 쓰기를 누르는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이 과정이 뒤바뀌면 또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는 것.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하자.

 

 

 

 

별 일 아닐지도 모르지만, 추가로 입력 없이 문제를 임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쁘다. 그나저나, 근본적인 해결은 언제 되려나? 엮인글 쓰기를 누른 후 덧글을 누를 때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도 버그인데.. 누구 영어 잘 하는 사람 없을까? 버그 리포트 하나 쏘고 싶은데 핑계가 아니라 영어는 진짜 답이 없다..

테스트는 Opera 브라우저 11.50 NEXT 버전에서 했기 때문에, 11.11에서는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시도는 해 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