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ory

YES24에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하기

이 글은 원문이 있습니다. 원문은 최적화 된 읽기 상태와, 글의 지속적인 오류 수정 및 개선을 보장합니다. 글 하단에서 원문을 확인하세요.
이 글이 굴림으로 보이시거나, 맑은 고딕으로 보이심에도 불구하고 매우 흐릿하게 보이십니까? 해결 방법에 이곳을 참고하십시오.

항상 제 고민이 있다면 문화상품권의 선택 유무입니다. 국내 1위와 2위를 다투는 인터넷 서점을 모두 사용하지만 이 둘에는 큰 장/단점이 존재하지요. 알라딘의 경우엔 배송이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이나 도서 문화상품권은 지원을 하지요. 반대로 예스이십사의 경우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지원을 하고 도서 문화상품권의 지원도 하는데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의 지원은 안 됩니다.

예전에 사정을 들어보니, 원래는 계약이 되어 있었는데, 해피머니 측이 재계약을 하지 않아서 해지가 되었다는 군요. 사실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고 그래서 예스이십사를 사용 중입니다만, 아무래도 해피머니도 제 손에 들어오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범용적이든 아니든 문화상품권인 만큼, 해피나 도서나 다 제 손에 자주 들어옵니다. 그런데 해피는 예스이십사에서 사용할 수가 없으니 원.. 답답하던 차,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이번 고객센터에서 상당히 좋은 내용을 들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되는 바, 포스트로 전합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예스이십사는 해피머니 지원이 되지 않았는데 최근에 다시 재계약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나 혼동되는 게 몇 가지 있습니다. 해피머니 홈 사이트에서도 도서 목록을 보면 알라딘과 리브로만 있을 뿐 예스이십사는 없지요. 조금 더 찾아봐야 예스이십사가 있습니다. 또한 알라딘의 해피머니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알라딘의 경우 알라딘 사이트에서 적립금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통해 결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예스이십사에서의 해피머니는 조금 다르더군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결제 방식처럼, 해피머니 홈페이지에서 해피캐시를 결제 및 충전 하신 후, 해피머니 자체에서 예스이십사에 접속을 하여야만 예스이십사에서 해피머니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 말이 무엇인즉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다면 컬쳐랜드의 결제 과정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저는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입장으로, 컬쳐랜드와 해피머니 이 둘은 사이트의 표준화가 멍멍이 간식처럼 되어 있어서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충전도 불가능할 뿐더러, 도서 문화상품권의 경우처럼 예스이십사 자체에서 전환하면 두 번 로그인 또는 사이트를 거칠 필요가 없는데 구지 중개 사이트로 연결되어 결제하는 시스템은 정말 불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먼저, 해피머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의 URL 주소는 http://www.happymoney.co.kr 입니다. 도메인을 .com으로 하면 이상한 곳으로 연결 되므로, 반드시 co.kr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이트에서 해피머니 계정에 로그인 한 후, 해피머니 또는 해피캐시를 충전 또는 결제합니다.

 

 

다음으로는 예스이십사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한 가지 혼동하시면 안 되는 것이, 해피머니 사이트로 접속한 후 예스이십사 도메인으로 브라우징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해피머니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중개 링크로 접속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해피머니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계정에 해피캐시가 존재한다면 해피머니 사이트에 따로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사람들이 대략적으로 찾아보는 곳인 메인 부분, 즉 붉은색 박스 부분에는 알라딘 리브로가 들어 있는데 예스이십사는 위의 배너 부분에 도서 부분에 숨어 있다는 것(보라색 박스)입니다.

덕택에 알아보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메인에서 도서 부분을 선택하신 후, 예스이십사 버튼을 누르고 예스이십사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하셨다면, 예스이십사 홈페이지가 뜨고 위에 해피몰이라는 프레임이 걸려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간단합니다. (원래 간단했지만) 로그인 하신 후 카트에 넣은 물건을 바로 구매하시거나 검색 후 카트에 넣으신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 과정에서도 해피머니 사이트 자체의 로그인은 필요 없으므로, 그냥 해피머니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예스이십사로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해피캐쉬 부분이 새로 생성된 것이 보이지요. 컬쳐캐쉬와 똑같습니다.

 

 

개인정보 입력 후 캐쉬만큼 결제 합니다.

 

 

결제내역에 해피캐쉬 사용이라고 적혀져 있지요.

사실 문화상품권 종류는 인터넷 자체에서 구매하면 시중가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비중 있게 다뤄 본 것이고요. ^^ 예스이십사에서 애매하게 해피머니만 결제가 되지 않아서 안타까웠는데, 최근 알아본 바 다시 된다고 하니 기쁘군요. 예스이십사에서는 이러한 사항을 공지사항으로 조금 널리 알려줘야지 쥐도 새도 모르게 계약하면 누가 사용이나 할는지? 어쨌거나 이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도서 문화상품권,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상품권이 예스이십사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한 것은 순수주문금액에 포함되므로 마일리지 및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품권을 매우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일로 더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다른 분들께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스이십사가 당일배송 시스템은 참 별로인데 이런 건 마음에 드네요.

 

Original Post

'in M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10년 12월 20일  (2) 2010.12.23
2010년 12월 20일..  (2) 2010.12.20
네이버 SE검색 개편 (12월15일)  (0) 2010.12.15
[일본] 도쿄 청소년 조례  (0) 2010.12.14
최적의 폰트는 대체 무엇일까?  (0) 2010.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