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

HTTP 오류, 에러코드

HTTP 오류 메시지    

의미    

조치할 수 있는 내용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HTTP 400).    

Internet Explorer에서 웹 서버에 연결할 수 있지만 웹 주소(URL) 문제 때문에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주로 웹 사이트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웹 사이트에서 이 웹 페이지 표시를 거부했습니다(HTTP 403).    

Internet Explorer에서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지만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며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사이트의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페이지를 볼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야 하거나 웹 서버에서 공용 웹 페이지 요청을 수락하지 않습니다. 액세스 권한이 필요한 웹 사이트인 경우 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보려고 하는 웹 페이지가 장바구니 또는 검색 엔진 등의 프로그램에서 생성되거나 웹 사이트 관리자가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 서버의 폴더를 제대로 구성하지 않았습니다.

 

www.example.com과 같은 기본 웹 주소를 입력했지만 웹 사이트에 index.htm이나 default.html 등의 기본 웹 페이지가 없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에서 웹 폴더의 파일을 볼 수 있게 하는 디렉터리 목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링크일 경우 오래된 것이거나 웹 사이트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HTTP 404).    

Internet Explorer에서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지만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종종 웹 페이지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거나 웹 페이지가 삭제되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나중에 다시 하십시오. 주소가 정확한지 정확하게 주소를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링크일 경우 오래된 것이거나 웹 사이트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HTTP 405).    

Internet Explorer에서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지만 웹 페이지 콘텐츠를 컴퓨터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를 프로그래밍한 방식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타깝지만 웹 사이트에 문제가 있어 웹 마스터가 아닌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가 많지 않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항상 별 문제 없이 방문하던 사이트라면 웹 사이트 운영자에게 연락해 볼 수도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이 웹 페이지 형식을 읽을 수 없습니다(HTTP 406).    

Internet Explorer가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신할 수는 있지만 Internet Explorer가 표시 방법을 알지 못하는 형식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문서를 요청하고 있다면 ".pdf"나 ".doc"와 같은 확장자명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웹 사이트의 사용량이 많아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HTTP 408 또는 409).     

서버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같은 페이지를 요청하는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나중에 웹 페이지를 다시 열어 보십시오.

 

해당 웹 페이지가 더 이상 없습니다 (HTTP 410)    

Internet Explorer에서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지만 웹 페이지가 없습니다. HTTP 오류 404와 달리 이 오류는 영구적이며 웹 사이트 관리자가 이 오류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의 제공 또는 홍보용 정보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링크라면 오래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HTTP 500).    

방문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 서버 문제가 있어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대개 스크립팅을 사용하는 대화형 웹 사이트의 프로그래밍 오류 또는 웹 사이트 유지 관리로 인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타깝지만 웹 사이트에 문제가 있어 웹 마스터가 아닌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가 많지 않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항상 별 문제 없이 방문하던 사이트라면 웹 사이트 운영자에게 연락해 볼 수도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HTTP 501 또는 505).    

오류 501(HTTP 501 - 사용 금지)은 방문 중인 웹 사이트가 브라우저에서 요청하고 있는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오류 505(HTTP 505 - 지원하지 않는 버전)는 브라우저에서 웹 페이지를 요청하는 데 사용하는 HTTP 프로토콜 버전을 웹 사이트에서 지원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HTTP/1.1이 가장 일반적인 HTTP 프로토콜입니다.    

HTTP 1.1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을 경우 이러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 1.1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도구 단추, 인터넷 옵션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고급 탭을 클릭하십시오. 설정에서 HTTP 1.1 설정 구역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HTTP 1.1 사용 확인란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이러한 오류는 타사 제품이 Internet Explorer를 방해하고 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닫고 웹 페이지에 다시 접속해 보십시오.

 

기록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vista/Get-help-with-website-error-messages-HTTP-err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