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Opera Browser

Opera Fifth! Internet Explorer로만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 접속하기!

먼저, 이 글을 쓸 수 있게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상글리 벨제뷔트 님, D 님, 상상베일 님에게 정말 감사하단 말씀 전한다. 아울러, 성실히 좋은 덧글, 달아주신 12zm님께 정말 감사하다. ^^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Internet Explorer 로만 접속할 수 있게 해 놓은 사이트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만 접속할 수 있는 사정(엑티브엑스)이 있겠지만, 일단 들어가서 무엇을 조사해 보려고 하면 이래저래 귀찮아지는 것이 아니다. 과거엔 이런 사이트들이 많았다. 현재에는 웹 표준이다, 보안성 향상이다로 인해 많이 없어졌다. 그러나 아직도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확장기능 중 어떤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가장하여 접속하는 확장기능이 있다. 그러나 오페라에는 내부에 그런 기능이 존재한다.

 

즉, 오페라 브라우저로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그 사이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라고 인식하게 해주는 기능 말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접속할 수 있게 해 놓은 사이트에 접속하자. 대표로 메이플스토리를 꼽았다.

 

 

이런!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접속이 가능하다고 소개한다. HTML파일 이름도 SorryIEOnly.html이다. ^^;; 오페라로 게임은 둘째치더라도, 커뮤니티에 조금 접속하고 싶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 화면의 빈 곳을 클릭하고, 사이트 환경설정 편집에 접속한다.

 

 

정상적으로 열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된다.

 

 

말 그대로 이 사이트에 대한 설정을 개별적으로 설정한다. 원하지 않는 팝업창 차단 설정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 콘텐트, 디스플레이, 스크립트,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하다. 다른 기능들은 천천히 살펴보길 바라면서, 우리는 목적인 네트워크 탭을 클릭한다.

 

 

브라우저 인식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다. Opera로 인식이라는 게 기본적으로 깔려있다.

 

 

오페라로 '인식'하는 게 있고 '가장'하는 게 있음을 알 수있다. 파이어폭스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역시 브라우저가 깔려있으면 그 브라우저도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인식과 가장의 차이는 모르겠으나, 일단 나는 인식을 선택하도록 하고, 확인을 눌러 다시 오페라로 메이플 스토리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다.

 

 

<위 : 전>

 

<위 : 후>

 

놀랍게도 오페라 브라우저로 접속이 가능하다. 게임을 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커뮤니티 등이나 갑자기 들어가야할 때, 다른 일을 할 때 접속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하다. 아직도 이런 사이트가 존재하다니.. 그리고 한편으로는 대단하다. 역시 확장기능이 필요 없는 오페라 브라우저!라는 생각 밖에는 들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