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Data Room

간단하고 유용한 알람 프로그램, PC Alarm/Alarm 2008

제가 아침에 7시쯤 일어나는데, 오후 1시나 2시쯤에는 꼭 낮잠을 자 둬야 합니다. 안 그러면 눈이 아파서 너무 힘들더군요. 오늘도 공부를 하다가 눈이 너무 아파서 잠을 자려고 하는데, 이게 평소처럼 자 버리면 3~4시간은 기본으로 오버히트를 할 거 같아서 뭔가 깨울 수 있는 걸 맞춰 놓고 자자고 판단했습니다. 그런데 제 휴대폰 알람 기능은 너무 부실하고 아이팟도 마찬가지라,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을 찾아보자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찾은 것이 PC Alarm. 사실 알람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에 검색하기만 하더라도 네이버 자료실에서 가장 탑으로 보이는 프로그램이기도 한 터라 발견하기는 매우 쉬우며, 이름 자체도 상당히 흔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어요. 한글로 하면 컴퓨터 알람이라는 뜻이므로.

 

 

정보를 몇 가지 적자면, 설치 형입니다. 포터블도 만들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그러나 파일의 크기가 1MB가 채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면 설치해도 크게 무리는 없으리라 보입니다. 더불어, 자체 알람 소리가 없습니다. MP3 파일이나 WAV 파일을 불러와야 합니다. 이것은 장/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또한 자체적으로 소리를 키울 수 없습니다. 반드시 스피커나 컴퓨터 자체의 소리를 100%로 맞추거나, 자신이 시끄럽다고 생각되는 정도까지 올리고 주무시던가 외출하던가 해야 합니다.

그러나 제게는 크게 뭐 문제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니까 말 그대로, 간편하게 원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입니다. 언어는 영어이나, 초등학생 수준의 영어만 알면 됩니다.

 

 

현재 시각을 알려주고, 알람이 몇 시, 몇 분으로 맞춰져 있는 지 알려줍니다. 메인 화면. 시간은 인터넷이 아닌 컴퓨터 기준입니다.

 

 

알람이 몇 시에 울릴 지 결정합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숫자를 입력하는 것이 아닌, 밑의 칸을 움직여서 숫자를 조절해야 합니다. 다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MP3 파일이나 WAV 파일을 지정합니다. 사실상 MP3 파일은 개인의 노래겠지요.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아무래도 한글은 축에도 넣질 않다 보니까,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안 됩니다. 테스트를 통해 스피커와의 알람의 소리 정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죽어 있습니다. 정식 이름이 Alarm 2008인지 PC Alarm인지 헷갈려서 제목에는 둘 다 기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이며,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Windows 7 32Bit에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구동하며, 다른 설치가 필요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용 방법은 먼저 음향 파일을 설정한 후, 시간을 설정하면 별 다른 적용 버튼 없이 바로 적용이 되며, 해당 시간/분이 되면 설정한 음향 파일이 재생되는 형식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사용하실 분은 이용하시길…. 간단히 소개하려고 했는데 왜 또 글이 이렇게 늘어난 건지 나는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