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Data Room

간편한 포터블 음악 프로그램 [Billy Music Player]

간편한 재생을 위해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Billy를 사용합니다. 그 외에 설치형으로는 알송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알송의 가사 지원 기능이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다소 무겁더라도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더군요. 그렇지만 게임 할 때는 다릅니다.

게임 할 때에는 따로 가사를 볼 수도 없고, 볼 필요도 없기 때문에 최소한 경량의 플레이어로 재생하거나 아예 듣지 않는 것이 좋지요. 실제로 제 컴퓨터에서 서든어택을 구동시켰을 때 알송을 플레이 하면 랙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Billy를 사용하면 그런 현상 없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순한 게임 시 노래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로써의 Billy는 꽤 괜찮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포터블로써의 가치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지원 포맷에 따른 차이겠지요.

 

다운로드

 

 

홈페이지에는 1.03 버전과 1.04 버전이 있는데 이 두 버전의 차이가 베타 버전 차이입니다. 그런데 근 업데이트를 4년 만에 했더군요.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는데, 그래도 Windows 7 등에서 구동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화면의 심플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따로 사용 방법은 없고 압축을 푼 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게시한 내용입니다. 중요한 두 가지 사항만 언급하고 줄이겠습니다.

지원하는 윈도우는 Winodws 95,98,NT,ME,2000,XP,2003,VISTA,7 이며, 지원하는 오디오 포맷은 FLAC,MP3,WAV,OGG입니다. 그 외에 대체로 생각하게 되는 찾기 및 드래그 앤 드롭 기능 지원 되며, 자동종료 기능 등이 있습니다.

가벼운 뮤직 플레이어를 찾으신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많은 기능 없지만 그만큼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