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

[리뷰]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 설치

이전 글로 [리뷰]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 개관이 있습니다.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의 설치 및 제거에 대해 알아봅니다. 맥시멈 시큐리티는 정식 설치 파일이 아닌, 평가판을 통해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다운로드는 평가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trendmicro.co.kr/kr/home/products/titanium/index.html

1. for Windows 설치

 

트렌드 마이크로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 2013 윈도우 용의 설치 파일 용량은 약 131MB로, 좋게 봐도 절대로 가벼운 수준은 아닙니다. 이는 프로그램 내에 모든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최근의 경향은 경량화에 대한 관심과 이슈가 높은 상태에서 100MB가 넘어가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요즘은 기본 HDD 용량의 수준이 달라졌기 때문에, 이제는 이해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

 

 

실제 설치를 하게 될 경우, 잠시 동안의 설치 정보를 습득합니다.

 

 

특정 소프트웨어가 실행되고 있을 경우 반드시 종료해야 합니다. 이는 플러그인의 설치 때문인지, 충돌 위험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실행 정보를 완료하면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평가판을 이용할 경우 30일 동안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이후 상용 프로그램을 구매해야 합니다. 유료판의 경우 제공된 일련 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트렌드 마이크로와 위협 정보를 공유하는 사항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계약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포괄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반드시 동의해야 합니다. 이 동의 요구는 프로그램 설치 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보호 기능 활성화에서는 자신의 이메일을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만텍의 노턴과 같은 형식으로, 트렌드 마이크로의 계정으로 보호 제품을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필수 사항입니다.

 

 

실제 해당 작업을 완료하게 될 경우, 설치는 종료되고 보호가 시작됩니다. 실제 설치에서 걸리는 시간은 얼마 되지 않으며, 계정 정보를 입력할 때 시간 소요가 있으나 크게 지체되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계정 정보의 입력이 의무라는 점은 다소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메일을 제공하고 싶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나 맥시멈 시큐리티의 서비스 특성상 계정 지원은 반드시 필요하므로,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에 모바일 시큐리티나, 별도의 맥 용을 추가로 설치하게 될 때 유용하게 사용되며, 모바일 시큐리티의 위치 추적 및 잠금 설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활성화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2. Mobile Security 설치

모바일 시큐리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맥시멈 시큐리티 제품군의 특징 중 하나로, 만약 모바일 시큐리티를 이용할 생각이 없거나, IOS를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군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실제로 타이태니엄 맥시멈 시큐리티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트렌드 마이크로의 모바일 시큐리티 제품군을 이용하기 위해선 IOS가 아닌 Android OS를 가진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합니다.

 

 

세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결국 가장 오른쪽 방법으로 귀결되므로, 그냥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메일로 받기를 누르면, 계정 설정된 이메일로 전송이 되며,

 

 

다음과 같이 연결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설치할 경우, 자신의 연결된 계정의 구글 플레이에서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이 활성화를 거치면 됩니다. 이 경우 계정 정보에서 설정한 계정을 입력하면 별도의 활성화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트렌드 마이크로 계정을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스크린샷이 워터마크가 안 붙네요 -0-;; 이것으로 사용자는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 PC를 보호하게 됩니다.

리뷰는 PC버전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로 [리뷰]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 PC 및 인터넷 보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