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ecurity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에서 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0은 기존 버전과 달리 웹 표준에 대한 절차가 훨씬 더 까다로워졌으며, 액티브엑스(ActiveX)에 대한 지원절차가 더욱 더 협소해졌다. 그래서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나, 기타 플러그인, 또는 웹 페이지 자체의 호환성 이슈로 인하여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대개의 경우 이럴 때 처럼 깨진 페이지 표시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해결된다.

그런데 문제가 또 있는데, 저게 없는데도 페이지가 때질 때가 있다는 것. 다음과 같은 예를 들어본다.

비씨카드(BCCard)의 이메일 명세서는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IE로만 실행할 수 있다.

 

이렇게 실행을 하고 나면, 원래대로라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밑의 '차단된 콘텐츠 허용'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어 있다. 그러나 IE10에서는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호환성 이슈인데, 사진을 잘 보면 알겠지만 호환성 보기 설정이 없다. 이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상단 설정의 [F12 개발자 도구]를 클릭한다.

 

 

브라우저 모드를 클릭한 후 IE 10 호환성 보기나 기타 이하 버전을 클릭한다.

 

 

이렇게 할 경우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언제까지 이메일 명세서가 이런 방식으로만 작동할지는 알 수 없으나, 현 세대 브라우저도 지원하지 않는 만큼 다른 방법을 통해 명세서를 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